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지진으로부터 나를 지켜요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 |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명숙)은 4월 23일(금) 유아 51명을 대상으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지진대피훈련은 유아들이 지진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함으로써 지진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기르고 불안감 해소를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훈련을 통하여 신속하게 대피하고 위기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이번 훈련은 유아들이 지진 발생 시 대피요령과 주의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지진 발생 안내 방송과 사이렌 소리에 따라 유아들은 신속히 책상 밑으로 대피하여 머리와 몸을 보호하였다. 지진으로 인한 흔들림이 멈춘 후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지진방재 모자를 착용하고, 발을 보호하기 위한 신발을 신은 후 안내에 따라 질서를 지키며 건물 밖으로 안전하게 대피하였다.
권명숙 원장은 “지진같은 재해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침착하게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훈련을 통해 유아들이 안전한 대피 방법을 알고 지진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