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8.19(금) 10:11
탑뉴스 최신뉴스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연예 전국뉴스 문화 세계 뉴스
포항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위한 발빠른 행보
- 주요 산업단지 대규모 투자기업 지원 진행상황 등 현장점검 나서
- 기업 애로사항 청취, 포항시·유관기관·기업체가 함께 대규모 투자유치 전략 강구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22년 06월 21일(화) 18:26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이차전지·바이오·수소 산업을 투자유치 3대 핵심산업으로 설정하고 대규모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대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는 포항시가 주요 산업단지 내 대규모 투자기업 지원에 대한 진행상황 점검으로 사실상 발빠른 투자유치에 돌입했다.

포항시는 21일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에서 투자유치 진행상황 및 공사현장 점검을 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전략 모색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일자리경제국장, 도시해양국장, 맑은물사업본부장 등 포항시 관계부서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공사, ㈜포항융합티앤아이, 금호건설 등 관계기관, 지역 내 대규모 투자기업인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먼저 지역 내 주요 산업단지인 포항영일만산업단지, 포항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의 투자현황 및 부지 조성, 용수 공급, 폐수 처리, 전력 공급 등과 관련한 추진상황을 총괄적으로 확인하고, 지난해 대규모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에코프로와 ㈜포스코케미칼 기업체의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해결방안 및 최적의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을 강구했다.

포항시와 유관기관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기업의 원활한 투자를 비롯해 기업이 더욱 큰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애로사항 해결을 적극 지원하고 산업단지별 인프라 구축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왼쪽) 이강덕 포항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 주요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포항에서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적의 투자환경 조성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며,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에서는 투자기업들의 원활한 투자 진행을 위해 인프라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취임한 2014년부터 지난 8년간 8조 원에 달하는 역대 최고의 투자유치 성과를 기록하며, 지방에서는 유례없는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한 바 있다.

특히, 이차전지 산업의 투자기반 마련 및 기업 유치에 심혈을 기울여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GS건설을 비롯한 관련 기업들로부터 총 3조2,542억 원의 투자를 이끌어내며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의 중심도시로서 자리잡고 있다.

아울러, 바이오·수소 등 미래 신산업 육성 생태계 조성에도 주력하고 있는데, 연구중심 의과대학과 스마트병원 설립, 수소 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조성 등을 통해 국내 최대의 바이오산업·수소연료전지산업 거점도시로의 도약이 기대된다.

향후 포항시는 대규모 투자유치를 위해 민·관·경제계·전문가로 구성된 ‘민관합동 기업유치위원회’를 출범해 대기업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투자 추진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며,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규모투자기업 지원단’ 구성, 투자유치 시민참여단 모집 등 포항시의 역량을 총동원해 전략적 투자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CNB국회방송(www.ecnb.co.kr)등록번호 : 서울 아00929등록일 : 2012년 10월 22일 발행인,편집인 : 윤호철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호철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번지 극동VIP빌딩 705호대표전화 : 02)535-2077(代) | Fax.02-535-2066, 070-4229-3008
[ 국회방송]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