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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프트비즈와 올리브코퍼레이션 올리브(OLV)코인을 키오스크 상품권으로 연동 공동 개발 진행...
CNB 국회방송 홍영주기자 hyj0664@naver.com
2022년 08월 10일(수) 10:08
F&B서비스 블록체인 기업 올리브코퍼레이션이 롯데면세점 상품권 키오스크 공급 및 운영사업을 하고 있는 주)기프티비즈와 공동사업 및 운영에 대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국내외 신규 시장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최근 면세점 등 관광 분야 재개 및 F&B 유통업계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두 회사는 AI를 적용한 다국어 지원 서비스 등 시·공간 제약 없이 고객 응대가 가능한 서비스 기술을 적용해 올리브2.0 플랫폼을 오프라인 키오스크에 연동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주)기프티비즈는 유에스에스코리아, 기프트팡, 캐시프리 등의 별도법인을 운영 중이며 2008년을 시작으로 키오스크 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면세점, 백화점(롯데, 현대, 신세계), 대형마트 등에 키오스크와 상품권을 납품, 운영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운영의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통해 유지보수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100여개 F&B 제휴사와 2,000여개의 상품권을 B2B로 제공하고 있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이번 주)기프티비즈와의 업무협약으로 연간 10조원 이상의 온오프라인 상품권 시장에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는 평이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올 하반기까지 여러 식권업체와 업무체결을 완료해 160만 회원과 3만여 가맹점을 확보하여 하반기 선보일 올리브2.0 버젼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올리브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기만 하면 통합 마일리지 적립 및 상품권구매가 가능하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의 박성욱 대표는 "이번 주)기프트비즈와의 업무협약으로 오프라인 키오스크를 통해서 일반적이고 단조로운 모바일 상품권과 식권 서비스가 아닌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기획/개발하여, 온오프라인에서의 올리브플랫폼의 사용성을 높여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NB 국회방송 홍영주기자 hyj06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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