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5.05.18(일) 14:18
탑뉴스 최신뉴스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연예 전국뉴스 문화 세계 뉴스
HWPL·산림보호협회 대구·경북 동행캠페인 지역 곳곳에 생명 심다...“한 그루 나무에서 시작되는 평화”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25년 04월 14일(월) 17:21
대구·경북 지역에서 산불 피해에 따라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HWPL 글로벌05지부가 지역 피해회복을 위해 ‘미래를 잇다’ 동행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동행' 캠페인이란 시민의 주도로 사회 화합을 이루는 대국민 운동이다.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세대, 지역, 성별, 이념 등의 갈등을 극복하고, 약자를 보호하며 화합을 이루는 데에 목적을 둔다.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환경 교육, 생태계 보전 활동, 재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보호활동을 전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HWPL 글로벌05지부는 사단법인 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 동행 대구경북추진위원회, 법황청 금강사와 함께 4월 6일부터 14일까지 경북 영주와 봉화 일대에서 약 일주일간의 연속적인 나무 심기 캠페인과 시민 참여형 좌판 활동을 마무리했다. ‘한 그루 나무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실천’이라는 취지 아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산림 회복과 생명존중 메시지를 지역사회에 널리 전했다.

지난 6일 식목일 직후 HWPL 글로벌05지부는 경북 영주시 풍기읍 법황청 사찰에서 산불 복구를 위한 대규모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산림청과 산림보호협회의 지원으로 약 1000그루의 묘목이 전달됐고, HWPL 글로벌05지부 봉사자들이 정원 곳곳에 묘목을 심으며 산림 회복에 힘을 보탰다.

법황청 금백스님의 초청으로 마련된 이 자리에 백산 금백스님, 산림보호협회 허태조 회장 등 4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행사는 인사말과 모종 심기 교육, 공동 식사와 실질적인 식재 작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4월 12일과 14일에는 봉화 지역 산림청으로부터 추가로 묘목을 지원받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국민행복 나무 나누어주기’ 캠페인과 ‘한 그루 나무 심기’ 캠페인이 대구·경북 일대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틀 간의 캠페인에서 HWPL의 평화 활동을 소개하는 시민 홍보 좌판과 회원가입 캠페인도 진행돼 참가자들은 평화와 환경을 연결 지으며 의미를 되새겼다.

HWPL 글로벌05지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직접 나무를 심고 생명을 가꾸는 실질적인 활동이어서 참가자들이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산불이 연이어 발생해 안타까운 마음이었다”며 “이번에 나무 심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더욱 절실하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산림보호협회 허 회장 역시 “사라진 녹지를 다시 채워가는 일은 미래 세대를 위한 준비이자 진정한 평화 실천”이라며 “이후에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산림보호 프로젝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구·경북 동행캠페인은 환경과 평화, 공동체의 협력을 연결하는 실제적인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HWPL 글로벌05지부는 앞으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조직도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CNB국회방송(www.ecnb.co.kr)등록번호 : 서울 아00929등록일 : 2012년 10월 22일 발행인,편집인 : 윤호철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호철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번지 극동VIP빌딩 705호대표전화 : 02)535-2077(代) | Fax.02-535-2066, 070-4229-3008
[ 국회방송]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