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대응 담당자 연수 - 안전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 CNB국회방송 전국총괄본부장 김건우 oprus21@naver.com |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지난 25일 여성가족부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 및 개정 교원지위법에 따른 2025학년도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유․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연수를 여울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포항 관내 학교 업무 담당 교사 약 140명을 대상으로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 아동학대 및 위기 학생 사안 발생 시 신속한 피해자 보호 및 재발방지 대책 수립, 안정적인 학교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관련 지식과 대응 절차를 사례 중심으로 운영하였으며, 질의응답 과정을 통해 사안처리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학교가 사안 발생 시, 초기 대응부터 재발방지 대책까지의 전 과정을 피해자 중심으로 지원하고 해결하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허홍범 중등교육과장은 “성희롱․성폭력, 아동학대 사안은 학교조직을 붕괴시키고, 인간의 삶에 가장 큰 고통과 위해를 끼치는 요소로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사안 발생시에는 신속하고 공정하게 매뉴얼에 따라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CNB국회방송 전국총괄본부장 김건우 opr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