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기농업 발전을 위한 우호협정 및 MOU체결
국회방송. 곽일근 보도부장 ecnb@daum.net
2016년 09월 30일(금) 06:39
괴산군은 일본 키사라주시, 필리핀 두민각, 비슬릭시, 네그로스, 민도로, 잠보앙카주, 인도네시아 망가라이시와 충북유기농업연구소에서 양국 간 유기농업 발전을 기반으로 한 우호협정(friendshipagreement)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우호협력·양해각서 체결에는 일본 키사라주시 와타나베 요시쿠니 시장과 필리핀 두민각 마크 파갈로리오가 시장이 서명하고,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은 필리핀 비슬릭 시장, 네그로스 주지사를 대신한 농업발전연구재단(NISARD) 이사장과 민도로, 잠보앙카 주지사 및 인도네시아 망가라이시장이 서명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일본 키사라주시와는 “유기농업육성을 위한 아시아지방정부협의회(ALGOA)”의 발전을 위해 상호 인적 교류, 지식과 기술 공유, 관광, 교육, 경제 협력 등이 담겨진 내용을 양국이 적극 협력하기로 협정했다.

필리핀 두민각시와는 유기농업 발전을 기반으로 한 문화, 관광분야 활동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증진시킬 수 있는 “괴산군의 날” 또는 “두민각의 날”의 기념일을 지정, 추진하는 등 양국 유기농업의 상호 협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필리핀, 인도네시아와 체결한 양해각서의 주요내용은 유기농업 육성과 관련한 사업 수행을 기본 목표로 유기농업 전문가 교환, 유기농업 기술·자문 및 교육제공, 유기농업 발전 모범사례를 양국 간 교환하는 사항을 기본으로 상호협의 및 공동이행을 약속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오늘 체결한 우호협력과 MOU는 유기농산업육성을 중점 추진하고자 하는 괴산군에 큰 힘이 될 것이며 더불어 아시아지역 유기농발전을 위하여 함께 뜻을 모아 준 일본 키사라주시, 필리핀 두민각, 비슬릭시, 네그로스, 민도로, 잠보앙카주 및 인도네시아 망가라이시와 동반자적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국회방송. 곽일근 보도부장 ecnb@daum.net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