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라이온스클럽 설 명절맞이 홀몸 어르신 이불 전달
CNB 국회방송.손명렬 본부장 ecnb@daum.net
2019년 01월 19일(토) 20:00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7일 구리라이온스클럽(회장. 이원진)과 함께 취약 계층 녹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이불 전달식을 가졌다.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이날 전달식에서 구리라이온스클럽은 약 400만원 상당의 이불을 전달하였다. 전달된 이불은 구리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방문 보건 간호사들이 직접 독거노인 30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이날 이불은 받은 갈매동의 한 어르신은 “이불이 오래 되어 필요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이불을 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이제 추위가 와도 걱정이 없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원진 구리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려고 명절마다 이불로 마음을 전하고 있다.”며, “명절을 전후하여 어르신들이 더 외로울 수 있는데 우리의 나눔이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잊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애경 보건소장은 “방문건강관리 대상 홀몸 어르신들에게 설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온정이 담긴 이불을 지원해 주신 구리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2019년은 더욱 더 내실 있는 방문보건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시 보건소는 관내 독거노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맞춤형 보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명절을 앞두고 심리적 소외감을 완화시키고자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CNB 국회방송.손명렬 본부장 ecnb@daum.net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