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복지재단, 「지역사회 통합 돌봄」 사회복지 이슈 특강
CNB국회방송 대전,세종취재본부/이경철취재기자 fjh1004kr@korea.com
2019년 04월 24일(수) 05:41
(재)세종시복지재단은 23일 민·관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정책과 사회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추진단 박문수 사무관을 초빙하여 「포용적 복지시대의 지역사회 통합 돌봄」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케어)’은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독립생활 지원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을 말한다.

지역사회의 힘으로 지역주민이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돌봄 시스템인 만큼 사회복지, 보건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그 속에서 사회서비스 정책 구현을 위한 다양한 질의가 오갔다.

이번특강은 ‘지역사회 통합 돌봄’의 추진 배경과 기본계획, 선도 사업 추진 계획 공유 및 현장에서의 실천적 합의를 보여준 자리로 국가의 사회서비스 정책을 앞두고, 더불어 함께 사는 세종을 위해 민·관이 함께 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CNB국회방송 대전,세종취재본부/이경철취재기자 fjh1004kr@korea.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