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울진료회 의료봉사단, 평창군 방림면에서 무료의료봉사 실시
장도현 부국장 alwk1067@naver.com
2020년 01월 02일(목) 18:15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방림면 계촌복지회관에서 서울대와 이화여대 의과대학 학생으로 구성된 연합진료 봉사동아리 이울진료회(학생대표 이찬영)회원 120여 명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진료 및 방문보건 활동을 실시한다.

이울진료회는 1965년 창설되었으며 2013년 8월 방림 계촌정보화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방림과 인연을 이어 왔으며,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에 거쳐 지역주민들에게 의료혜택 및 의료물품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료과목은 내과(가정의학과), 소아과, 관절주사,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성형외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초음파검사, 치과(이동식버스) 등 총 10개 분야이며,

올해는 복부초음파, 전립선암 선별검사, 자궁경부암 선별검사, 소변검사, B형 감염검사, 폐기능 검사, 골밀도 검사 등 특별검사가 추가되어 주민들의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상문 방림면장은 “매년 방림면을 방문하여 다양한 의료 진료를 받기 힘든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이울진료회의 의료봉사활동에 대해 마을 주민분들을 대표 해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 전했다.
장도현 부국장 alwk1067@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