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숲 속 놀이터로 떠나는 봄 여행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
2021년 04월 08일(목) 22:36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명숙)은 4월 8일(목) 만5세 별님반 유아 24명을 대상으로 흑응산성 참참참 유아숲체험원에서 ‘숲 속 놀이터로 떠나는 봄 여행’ 숲체험을 실시하였다.

산림청 주관으로 진행되는 유아 숲체험은 숲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놀이와 교육 서비스의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및 창의적 사고를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 유치원은 신청을 통해 매년 4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 숲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4월 참참참 숲체험은 「알록달록 봄 이야기」를 주제로 자연 관찰과 자연물 만들기, 놀이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유아들은 숲이라는 자연 놀이터를 통해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식물과 곤충을 관찰하기도 하였다. 할미꽃을 관찰한 후 “보라색 할머니꽃 너무 예쁘다”라며 재잘재잘 이야기 하기도 하고 “우와! 여기 봐~ 올챙이들이 헤엄치고 있어.”라며 올챙이들의 작은 움직임에도 꺄르르 웃으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권명숙 원장은 “이번 숲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함께 놀이하며 따뜻한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연과 함께 마음껏 놀이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