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새벗유치원
- 한과 만들기 체험 학습 실시 -
경북취재본부 / 박호일 총괄본부장 phi0288@hanmail.net
2021년 10월 07일(목) 15:32
예천 새벗유치원 원장(권춘미)
새벗유치원(원장 권춘미) 유아 122명은 2021년 10월 6일(수) ~ 9월 7일(목) 이틀에 걸쳐 각 반 간 시차를 두고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 한과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사전활동으로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한과에 대해 알아보기와 한과 만들기에 사용되는 재료와 만드는 과정을 알아본 후 고사리 손으로 조물조물 조청을 묻히고 튀밥에 굴려 한과를 만들었다.

직접 만든 한과 보따리를 들고 교실로 이동하는 유아들의 신나는 목소리에는“선생님, 이거 내가 다 만든거에요.”, “오늘 집에 가서 아빠 엄마랑 유과 파티할거에요.”,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요.”라며 한껏 들떠 있었다.

코로나19 개인방역을 위해 각자 만든 한과는 가정으로 가져가 가족과 함께 맛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고 직접 만들어 먹어본 경험을 통해 평소 한과를 좋아하지 않던 유아들이 한과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새벗유치원 원장(권춘미)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경북취재본부 / 박호일 총괄본부장 phi0288@hanmail.net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