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문화도시 군민보고회 개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문화도시 영월, 함께 만들어 갑시다!
장도현부국장 alwk1067@naver.com
2022년 12월 26일(월) 18:25
영월군, 문화도시 지정 기념 군민보고회 개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로드맵 제시

제4차 법정문화도시에 지정된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26일 2022년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돌아보고 내년부터 5년간 추진되는 사업의 계획을 제시하는 ‘문화도시 군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전국 16개 예비 문화도시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법정문화도시에 지정된 군민의 저력을 확인하는 자리로 영월문화도시 추진위원, 예비문화도시 참여주민 및 학생, 관내 단체장, 일반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영월 문화도시 추진위원장인 엄흥용 영월문화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보고회는 2022년 예비문화도시 활동영상 상영을 통하여 한해 동안의 노력을 참석주민이 서로 위로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또한, 전문가 격려사 순서로 이어져 전영철 상지대학교 교수는 2020년 문화도시 도전 당시의 어려웠던 여건과 이를 극복하며 성과를 이루어낸 영월군민의 노력에 대하여, 차재근 지역문화진흥원장은 금년 법정문화도시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여준 영월군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영월군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을 전망하였다.

이후, 지역 예술인 밴드인 유기농밴드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져 자작곡 ‘영월에 살아요’ 등 흥겨운 무대로 군민의 자축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렀다.

또한, 법정문화도시 지정에 큰 도움을 준 유공자에 대한 영월군수의 포상이 수여되었는데 문화도시 시민추진단에게는 감사패가 문화도시지원센터의 김성민 총괄기획자와 김태호 코디네이터에게는 공로패가 문화도시지원센터의 김경희 센터장을 비롯한 직원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장도현부국장 alwk1067@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