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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기간 단축
CNB 국회방송, 박경렬 본부장 ecnb@daum.net
2017년 01월 11일(수) 11:17
허가민원 원스톱 처리체계 구축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아산시 허가담당관(담당관 김종호)의 인·허가업무 민원처리가 부서가 신설된 2015년보다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에 처리한 민원건수는 13,371건으로 2015년 처리건수 10,716건 대비 2,655건 증가(24.78%)했고,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은 38.22%로 2015년 단축률 37.88% 대비 0.34%p 단축되어 2016년 허가담당관 운영결과는‘향상’된 것으로 자체평가 하였다.

김종호 허가담당관은 “2016년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에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이 둔화된 경향을 보였는데 이는 처리건수가 상반기 보다 1,533건(상반기 대비 약 26% 증가) 증가하면서 보완율 상승으로 이어지고 이에 따라 단축률 둔화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2017년에도 인허가업무 처리건수가 더 증가할 것에 대비해 보완율을 낮추고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겠다. 아울러 민원처리 관련 협업기능 강화 등으로 시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NB 국회방송, 박경렬 본부장 ecnb@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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