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7.14(화) 18:46
탑뉴스 최신뉴스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연예 전국뉴스 문화 세계 뉴스
탑뉴스
최신뉴스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연예
전국뉴스
문화
세계 뉴스
경주 대표 리조트 명가 "블루원", 한 부모 가족 복지시설과 지원 협약식 및 쿠킹스튜디오가 있는 블루원 베이커리 (BBS)오픈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20년 02월 10일(월) 15:05
블루원 윤재연 대표이사
블루원, 한 부모 가족 복지시설과 지원 협약식 가져

- 경주애가원 입주민 중 취업희망자 채용 확대 및 보육 지원
- 탄력근무제, 통근버스/직장어린이집 지원으로 근무여건 보장
- 소외된 이웃의 사회활동과 경제적 자립기반 형성 적극 지원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1월 23(목)일 오후 4시 블루원 룩스타워 사무실에서 한 부모 가족 복지시설인 사회복지법인 자선단 경주애가원(원장 이윤주)과 상호 교류 및 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블루원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지원 업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는 전병구 경영본부장, 이윤주 경주애가원 원장

경주애가원은 경주시 구정동에 위치한 경주 유일의 한 부모 가족 복지시설로 18세(대학진학 시 22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는 저소득, 다문화 모자가정 23세대 6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블루원은 앞으로 경주애가원 입주민 중 취업희망자를 추천받아 직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근무여건을 탄력적으로 적용하여 편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근로조건을 맞춤 운영하여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과 경제적인 자립기반 형성을 도와주기로 했다. 어린 자녀들에게는 블루원 직장어린이집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블루원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지원 업무협약 단체 기념 사진

블루원은 경주애가원에서 약 6.7Km 떨어진 통근버스 운행노선에 가깝게 있어 비교적 출퇴근 조건이 양호하다. 직장어린이집도 운영하고 있어 육아를 함께해야하는 경주애가원 입주민에게는 안정적인 직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블루원은 앞으로 이들을 최대한 채용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워터파크 및 키즈카페에 초청하여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블루원의 윤재연 대표는 “경주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취업과 양육을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더욱 충실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룩스타워. 세계 최고의 건축가 팀하스(Tim Haahs)가 설계한 지금껏 없던 신공법, 신개념의 공간으로서 룩스타워는 행복을 주는 복합문화공간이며 편리한 파킹랏을 갖추고 있다

또한, 최근 쿠킹스튜디오가 있는 블루원 베이커리 (BBS)오픈

- 천연 발효종으로 맛있고 건강한 빵 만들어 당일 소비
-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유기농 우리밀/호밀/과일 사용
- 쿠킹스튜디오에서 조리과정 유튜브 촬영/편집도 가능
블루원 베이커리 카페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신축한 복합문화빌딩 룩스타워에 쿠킹스튜디오와 함께 특별한 베이커리 BBS를 오픈했다. 유기농 우리밀과 호밀에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어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운영한다.
베리커리 BBS와 쿠킹스튜디오가 보이는 룩스타워 1층 로비

경력 10년의 김창현 쉐프가 책임 운영하는 BBS 베이커리에서 만든 빵은 호밀/통밀/건포도로 직접 만든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밀가루 맛이 덜하고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하고 소화가 잘된다. 일체의 방부제나 유화제,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우리밀과 호밀, 치즈, 제철과일(견과류 제외)을 주로 사용하여 고객들의 건강기호에 부응하고 있다.
불루원 룩스타워 1층, 블루원 직장 어린이집

아침 9시면 따끈따끈한 빵이 나오기 시작해 오전 11시까지 총 15가지의 맛있는 빵이 만들어진다. 호밀을 많이 사용한 호밀깜빠뉴와 호밀무화과깜빠뉴, 우리밀을 사용한 우리밀 블루베리식빵과 먹물치즈식빵, 생딸기와 필라델피아치즈 등의 자연 재료들을 첨가한 크림치즈빵 등이 주로 만들어진다.
천연발효종과 유기농 우리밀 호밀과일을 사용한 빵

커피와 함께 간단하고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도 있다. 가벼운 아침과 브런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내킹 메뉴로 팬케익, 식빵, 와플, 샌드위치가 준비된다. 야채샌드위치와 생딸기를 이용한 딸기크로아싱/롤/타르트/크림베리와 선물용 케익/롤케익 등도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어린이들에게는 앙증맞은 캐릭터 ‘디노(공룡)’, ‘브로(북극곰)’ 모양의 빵이 인기다. 새싹라떼, 뷰티풀라떼와 과일주스 등 웰빙음료는 주문 즉시 만들어져 제공된다.

유기농설탕과 아몬드, 건포도, 무화과 등 견과류와 제철 과일을 사용한 다양한 과자류도 만든다. 이탈리안식 과자 파넬라누룽지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인기 과자다. 모든 빵과 과자는 당일 생산하여 당일 소비를 원칙으로 한다. 특별 주문된 양과 매일 소비되는 품목을 고려하여 소량으로 만들고 있으니 케익이나 특별하게 필요한 쿠키와 빵은 하루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베이커리 카페와 인접한 BBS 라운지

바로 인접한 공간에는 3개의 쿠킹스튜디오가 있다. 전기오븐과 일체의 조리용 주방기구 등 개인 유튜브 방송을 위한 모든 준비가 되어있다. 즉석에서 쿠킹 클래스나 쿡방 진행 및 영상촬영/편집을 할 수 있다. 넓은 홀과 계단식 좌석이 준비된 미디어라운지에서는 북 콘서트, 공방교육, 소규모 전시회, 토론회, 강연, 차 미팅 등 다양한 성격의 모임을 진행할 수 있다. 베이커리 BBS는 ‘누구나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여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으로 룩스타워의 기본 컨셉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쿠킹클래스나 쿡방을 진행 촬영 편집 할 수 있는 스튜디오

베이커리 BBS를 책임지고 있는 김창현 쉐프는 “유기농 재료와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진정 고객을 위한 맛있고 건강한 빵과 과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으며 쿠킹스튜디오가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소박한 포부를 밝혔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CNB국회방송(www.ecnb.co.kr)등록번호 : 서울 아00929등록일 : 2012년 10월 22일 발행인,편집인 : 윤호철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호철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번지 극동VIP빌딩 705호대표전화 : 02)535-2077(代) | Fax.02-535-2066, 070-4229-3008
[ 국회방송]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