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자고등학교, '2024 학업 중단 예방 주간 및 학교폭력 예방 스포츠 한마당' 개최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
포항여자고등학교(교장 박용래)는 지난 4월 1일(월)~4월 26일(금)까지 학업 중단 예방 및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학업 중단 예방 주간 및 학교폭력 예방 스포츠 한마당 운영 및 다양한 행사 및 교육을 진행했다.
포항여고 Wee클래스, 학생안전부에서는 학업 중단 예방 주간에 학생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상담 및 학업 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명 존중 및 학업 중단 예방 OX 퀴즈를 통해 학업중단숙려제를 홍보하고 학업 중단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운영했다.
교직원 회의 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해 교사들과 학생들은 학생, 학부모 학업 중단 예방 집중 상담’,‘교직원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연수 실시’,‘학생·교직원·학부모 생명 존중 및 스마트폰 과몰입 예방 교육(연수)’,‘생명 존중 및 학업중단 예방 OX 퀴즈 및 홍보 물품 배부’ 등 여러 프로그램 및 교육을 진행했다.
문화체육예술부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스포츠 한마당’을 진행했으며, ‘2인3각 릴레이’,‘미션 달리기’,‘빅 발리
볼’,‘단체줄넘기’,‘전략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협동심과 인내심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어우러져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생들의 환한 웃음이 빛난 하루였다.
박용래 교장은“학업 중단 예방 주간 및 스포츠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 중단을 미연에 방지하고 운동을 하면서 소속감을 느끼고 외로움·고립감을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소통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학업 중단 예방 활동 및 행사를 이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