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2024 교육장배 초등학교 꿈나무 힘자랑대회' 개최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7월 10일(수) 창포중학교 체육관에서 ‘2024 교육장배 초등학교 꿈나무 힘자랑대회’를 개최하였다.
역도 꿈나무의 조기 발굴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포항 관내 10개 초등학교에서 76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각자의 기량을 선보였다.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남녀 각각 6체급으로 나누어서 역도의 기본이 되는 동작인 데드리프트 기록을 통해 순위를 가렸으며 그 결과 총 36명의 학생이 메달을 목에 걸었다.
남초부에서는 앨든(원동초 6), 곽민혁(이동초 6), 김관민(원동초 6), 박시후(초곡초 6), 전성범(초곡초 6), 최준혁(초곡초 5)이 여초부에서는 문수진(초곡초 5), 박구름(초곡초 6), 길현아(중앙초 5), 서아림(이동초 6), 손하윤(인덕초 6), 김지유(상대초 6)가 각 체급별 우승을 차지하였다.
포항교육지원청 천종복 교육장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힘이란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다. 오늘 대회에서 바벨을 들어 올리는 대단한 힘을 보여준 것처럼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삶에서 겪게 될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삶의 힘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