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5.16(월) 13:47
탑뉴스 최신뉴스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연예 전국뉴스 문화 세계 뉴스
포스코, 강건재 프리미엄 브랜드 '이노빌트' 출범 2주년... '눈부신 성과'
- 2년간 124개사 208개 제품 인증, 프로젝트 진행 70건, 건축 사업 적용 129건
- 친환경 안전 디자인 프리미엄 가치로 건설산업 ESG 선도 기대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21년 12월 16일(목) 18:53
건설자재 제작회사인 NI스틸과 함께 만든 스틸커튼월(Steel Curtain Wall)이 적용돼 탁 트인 전경을 느낄 수 있는 더샵갤러리 내부. 녹슬지 않는 고내식강판(PosMAC)을 사용하여 기존 알루미늄 제품에 비해 성능이 우수하고 가격은 저렴하다.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가 지난 '19년 11월에 출범한 이후 2주년을 맞이했다.

이노빌트(INNOVILT)는 혁신의 Innovation, 가치의 Value, 건설의 Built를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강건재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보이는 부분이라 하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철강사의 제품으로 만든건지 알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포스코는 건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켰다.
서울 포스코센터에 포스코의 고내식강판(PosMAC)과 스테인리스 강판으로 만들어진 제일루버(유)의 ‘Natural Mosaic Kinetic Wall'가 설치된 모습.

포스코는 이노빌트 브랜드 론칭 이후 매 분기 브랜드위원회를 개최해 이노빌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노빌트 출범 이후 2년간 총 208개의 제품이 인증을 받았다. 포스코의 강재가 100% 사용된 강건재 고객사 제품 중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INNOVILT) 제품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내구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춘 건축용 내외장재와 지진에 강하며 공기를 단축해주는 건축구조용 제품, 도장이 필요 없어 친환경성이 뛰어난 도로 및 교량용 제품, 고기능강재와 고유솔루션이 접목되어 공사비를 줄여주는 토목기초용 제품 등이 포함되었다.

포스코가 생산하는 고부가가치 철강재로는 초고층빌딩과 같은 큰 하중과 지진 및 태풍에도 구조적으로 튼튼한 초고강도 강재(HSA650), 일반 도금 제품 보다 내식성이 3배 이상 뛰어난 고내식강판(PosMAC), 목재와 석재 등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재료의 질감을 강판 위에 프린팅하여 내외장재의 디자인적 우수성과 친환경성을 구현한 포스아트(PosART) 등이 있다.
포스코 Park1538 홍보관에 설치된 (주)NAPAL의 NAPAL SPEAKER. 포스맥(PosMAC)소재에 포스아트(PosART)를 인쇄한 강판을 마감재로 사용했고 내부에 스피커가 매립되어 있다.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은 '이노빌트 얼라이언스(INNOVILT Alliance)'의 자격을 얻고 포스코와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권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노빌트 인증 제품을 보유한 얼라이언스는 총 124개이다. 포스코는 얼라이언스와의 협업을 통해 총 70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아파트 내외장재, 건설 현장의 비계, 태양광 발전 구조체 등 129건의 건축 사업에 적용하였다. 지난 5월에는 포항시 동해면 흥환리 해변을 배경으로 한 JTBC 예능프로그램 '바라던 바다'에 이노빌트 강재를 활용하여 라이브 바(Live Bar)를 지어주기도 했다.

신규 브랜드인 만큼 홍보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고객사가 건축 설계시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https://innovilt.posco.com/)을 구축했으며,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살펴볼 수 있도록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서울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마련했고, 업계관계자를 초청해 프리미엄 내외장재 기획전시회를 개최하 얼라이언스와 함께 국내 건축박람회인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인지도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포스코 이노빌트의 한 관계자는 "건설산업에도 ESG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어서 앞으로 이노빌트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라며 "이노빌트 얼라이언스가 더 많은 프로젝트 수주 기회를 확보해 강건재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는 친환경 강건재 프리미엄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에 이어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이 오토포스(e Autopos)’, 친환경 에너지용 강재 브랜드 ‘그린어블(Greenable)’등 친환경 브랜드를 잇달아 론칭하는 등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 판매기반을 강화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CNB국회방송(www.ecnb.co.kr)등록번호 : 서울 아00929등록일 : 2012년 10월 22일 발행인,편집인 : 윤호철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호철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번지 극동VIP빌딩 705호대표전화 : 02)535-2077(代) | Fax.02-535-2066, 070-4229-3008
[ 국회방송]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